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의 중국어 단어 处理 추 리 처리하다 대응하다 중국어 고객 응대 후기 - 흔들리지 않고 대응하게 된 변화
    파워 잉글리시, 재팬, 차이나 2025. 5. 21. 16:59

     



    %% 오늘의 중국어 단어 处理  추 리 처리하다 대응하다 중국어 고객 응대 후기 - 흔들리지 않고 대응하게 된 변화 %%

    📘 오늘의 중국어 단어  
    “处理(chǔ lǐ)”  
    읽는 법: 추 리  
    뜻: 처리하다, 대응하다  
    예문: “我们会尽快处理您的问题。”  
    읽는 법: 워먼 후이 진콰이 추리 닌더 원티  
    해석: 고객님의 문제를 최대한 빨리 처리하겠습니다

    Q. 전화중국어 수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업무상 중국 고객과 직접 전화로 소통해야 하는 일이 자주 생기면서  
    단순 회화보다 실제 고객 응대 표현이 필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꼈어요.  
    특히 문제가 생기거나 요구 사항이 있을 때  
    중국어로 정확하고 정중하게 말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고  
    매번 통역에 의존할 수 없으니  
    직접 말하는 훈련이 필요하겠다 싶어  
    전화중국어 수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첫 수업은 어땠나요?  
    솔직히 긴장감이 엄청났어요.  
    강사님이  
    “请假设您正在接听客户的投诉电话。”  
    읽는 법: 칭 지아셔 닌 젠짱 지에팅 커후 더 터우수 딘화  
    해석: 고객의 불만 전화를 받는 상황이라고 가정해 보세요  
    라고 하셨을 때  
    말이 안 나왔죠.  
    “呃…对不起…我不知道…”  
    읽는 법: 어… 뚜이부치… 워 부즈다오…  
    이렇게 시작했지만  
    강사님이  
    “没关系,我们一步一步练习。”  
    읽는 법: 메이관시, 워먼 이부 이부 리앤시  
    해석: 괜찮아요, 하나씩 연습해봐요  
    라고 말씀해 주셔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연습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Q. 수업에서는 어떤 주제를 중심으로 연습하셨나요?  
    주로 고객 문의 응대, 불만 처리, 배송 지연 설명, 환불 안내 등  
    실제 고객 대응에서 필요한 표현을 중심으로 연습했어요.  
    예:  
    “很抱歉给您带来不便,我们会尽快处理。”  
    읽는 법: 헌 바오첸 궈이 닌 따이라이 부비앤, 워먼 후이 진콰이 추리  
    해석: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최대한 빨리 처리하겠습니다  
    이런 표현들을 실제 상황 시나리오 속에서  
    말로 익히고, 상황별 응답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Q. 실력이 늘었다고 느낀 순간은요?  
    실제 고객과 통화 중  
    “我的订单已经迟到了,请问什么时候可以收到?”  
    읽는 법: 워더 딩단 이징 츠따오러, 칭원 션머 스허 커이 쇼우다오  
    해석: 제 주문이 이미 지연되었는데, 언제 받을 수 있나요?  
    라는 질문을 받고  
    “我们很抱歉,目前正在加快处理,预计明天送达。”  
    읽는 법: 워먼 헌 바오첸, 무치엔 젠짱 지아콰이 추리, 위지 밍티엔 송다  
    해석: 정말 죄송합니다. 현재 빠르게 처리 중이며 내일 도착 예정입니다  
    이렇게 응답했어요.  
    예전 같았으면 ‘배송’이라는 단어조차 떠올리기 어려웠는데  
    그날은 전혀 당황하지 않고 대화할 수 있었어요.

    Q. 수업 외 복습은 어떻게 하셨나요?  
    자주 쓰는 응대 표현을 정리해  
    하루에 다섯 문장씩 암기하고  
    직접 입으로 말해보는 연습을 했어요.  
    예:  
    “请稍等,我为您查询一下。”  
    읽는 법: 칭 사오덩, 워 웨이 닌 차쉬이샤  
    해석: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확인해보겠습니다  
    또는  
    “我们已经发送了邮件,请您查收。”  
    읽는 법: 워먼 이징 파쏭 러 요우지앤, 칭 닌 차쇼우  
    해석: 메일을 발송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런 표현을 일상 루틴처럼 반복했습니다.

    Q. 전화중국어 수업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실전 같은 상황을 연습할 수 있고  
    틀리더라도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혼자 공부할 때는  
    중국어 문장은 만들 수 있어도  
    그걸 실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말로 하기까지는 어렵거든요.  
    전화중국어 수업은  
    그 사이의 간극을 채워주는 최고의 도구였습니다.

    Q. 중국어 고객 응대 회화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요?  
    회화는 결국 입으로 익혀야 하잖아요.  
    특히 고객 응대는 실전 상황이 많기 때문에  
    반복 훈련 없이는 버벅이게 되어 있어요.  
    전화중국어 수업은  
    실제처럼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틀려도 웃으며 다시 해볼 수 있는 환경이어서  
    스트레스 없이 학습할 수 있었어요.  
    조금씩 연습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제 말할 수 있네’ 하는 순간이 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기본적인 문의 응대와 클레임 설명이 가능해졌어요.  
    앞으로는  
    계약 조건 협의, 가격 조율, 서비스 안내 등  
    좀 더 고급 표현까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도록  
    전화중국어 수업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입니다.

    #전화중국어 #중국어공부 #중국어회화 #중국어고객응대 #중국어업무표현 #중국어비즈니스회화 #중국어실전회화 #중국어소통능력 #중국어프리토킹 #중국어표현연습 #중국어입트이기 #중국어회화훈련 #중국어실력향상 #중국어루틴 #중국어대화훈련 #중국어고객상담 #중국어응대표현 #중국어전화응대 #중국어업무대화 #중국어회사표현 #중국어실전훈련 #중국어문장만들기 #중국어정중표현 #중국어표현확장 #중국어전화수업 #중국어회화연습 #중국어업무회화 #중국어서비스응대 #중국어상담회화 #전화중국어후기

    <20분 무료 테스트 쿠폰 받으러 가기>

    http://naver.me/GRoar7ab

     

    20분 무료 테스트 쿠폰 안내

    네이버 폼 설문에 바로 참여해 보세요.

    form.naver.com

     

     

     

Designed by Tistory.